한국 정부의 남북 교류 협력 사업 확대에 대한 한-미 입장

등록일 2020.02.10
진행 : 한국 정부가 새해 들어 추진 중인 남북 교류 협력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 개별관광에 대해선 한.미간 협력 사항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혀 미국과의 마찰이 예상되는데요,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최근 한국 정부의 남북 교류 협력 사업 확대 움직임과 한국과 미국의 입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민수 기자 자리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진행 : 한국 정부가 북한 개별관광 구상을 밝힌 이후 한미 실무그룹 회의가 열려 주목받고 있죠?

진행 : 그런데 이번 한미 실무그룹 회의가 이전과는 다르다고 하던데요?

진행 : 이 회의에 앞서 한국 정부는 남북 교류 협력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을 계속 밝혀 왔죠?

진행 : 이번 한미 실무그불 회의는 비공개 회의라 내용이 당장 나올 것 같지 않은데요, 어떤 이야기를 나눴을까요?

진행 : 그런데 북한 개별 관광에 대해서 미국측 입장과 배치되는 것 아닌가요?

진행 : 이런 상황인데 한국 정부는 개성공단 재가동까지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던데요?

진행 : 한국 정부가 동맹인 미국과 불편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는데, 왜 이렇게 남북 협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걸까요?

진행 :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최근 한국 정부의 남북 교류 협력 사업 확대 움직임과 한국과 미국의 입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댓글 (총 0 개)
 
덧글 입력박스
덧글모듈
0 / 1200 bytes